Search

[속보]北 김여정, 강경화 비난 “코로나 발언, 두고두고 기억하고 계산할 것” - 동아일보

beritaproductapple.blogspot.com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북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 관련 발언에 “망언을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부부장은 지난 8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며칠 전 남조선외교부 장관 강경화가 중동행각 중에 우리의 비상방역조치들에 대해 주제넘은 평을 하며 내뱉은 말을 구체적으로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앞뒤계산도 없이 망언을 쏟는 것을 보면 얼어붙은 북남관계에 더더욱 스산한 냉기를 불어오고 싶어 몸살을 앓는 모양이다”며 “그 속심이 빤히 들여다보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확히 들었으니 우리는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고 아마도 정확히 계산돼야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주요기사
앞서 강 장관은 지난 5일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 초청으로 바레인에서 열린 마나마 대화 제1세션 ‘코로나 팬데믹 글로벌 거버넌스’에 참석해 북한의 코로나19 대응과 관련 “북한을 더욱 북한답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아울러 “북한이 우리의 코로나19 대응 지원 제안에 반응하지 않고 있다”며 북한이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선 “조금 이상한 상황”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북한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국경을 폐쇄하고 지역별 인원 이동을 제한하는 등 초강경 대응을 이어가면서 자국 내 확진자가 현재까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음은 김여정 제1부부장 담화문 전문이다.
남조선외교부 장관 강경화의 망언 두고두고 기억할것이다

며칠전 남조선외교부 장관 강경화가 중동행각중에 우리의 비상방역조치들에 대하여 주제넘은 평을 하며 내뱉은 말들을 보도를 통해 구체적으로 들었다.

앞뒤계산도 없이 망언을 쏟는것을 보면 얼어붙은 북남관계에 더더욱 스산한 랭기를 불어오고싶어 몸살을 앓는 모양이다.

그 속심 빤히 들여다보인다.

정확히 들었으니 우리는 두고두고 기억할것이고 아마도 정확히 계산되여야 할것이다.

주체109(2020)년 12월 8일 평 양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北 김여정, 강경화 비난 “코로나 발언, 두고두고 기억하고 계산할 것”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속보]北 김여정, 강경화 비난 “코로나 발언, 두고두고 기억하고 계산할 것” - 동아일보 )
https://ift.tt/36XMIOn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속보]北 김여정, 강경화 비난 “코로나 발언, 두고두고 기억하고 계산할 것”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