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정부의 대응이 더 강력해졌습니다. 오늘(3일) 자정부터 최근 2주 안에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모든 외국인은 우리나라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우리 총영사관이 내준 비자도 효력이 멈춥니다. 항공권을 끊을 때부터 후베이성을 방문했는지 확인하는 등 입국 과정도 촘촘해집니다. 바이러스의 확산 속도가 더 빨라질지, 이번 주가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외국인들만 막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중국 전체로 대상을 넓혀야 한다는 겁니다.
3. 다른 나라의 상황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입국을 제한하는 나라는 70개국을 넘어섰습니다. 어디를 경유했는지 따지고, 하늘길을 막는 사례도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 수가 361명으로 늘었습니다. 발병한 지 두 달도 안 돼서 2003년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이른바 사스 때 사망자 수를 넘었습니다. 아홉 달 동안 349명이 숨졌던 사스 때보다 매우 빠른 속도입니다. 확진자 수도 사흘 전, 처음으로 1만 명을 넘었고 현재까지 1만 7천 명을 넘었습니다. 사스 때 확진자 수보다 이미 3배 이상입니다. 중국에서 감염자 수가 급증하면서 많은 사람들한테 바이러스를 옮기는 이른바 '슈퍼 전파자'를 관리하는 문제도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취재 결과 홍콩과 인접한 대도시 선전에선 택배 기사가 본인이 감염된 지도 모르고 감염을 시켜온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베이징 연결합니다.
☞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 입국금지…발권 때부터 '3단계 빗장'
☞ "후베이성 안 갔었다" 거짓 진술 땐 '강제퇴거·입국금지'
☞ 의료계 "확진 40%가 후베이성 밖, 중국 전역 막아야"
☞ 입국제한 나선 지구촌…경유국 따지고 중국 노선 중단
☞ 중, 택배기사가 '슈퍼전파자' 비상…"이번 주, 중대 기로"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2020-02-03 14:14:57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K2h0dHBzOi8vd3d3LnlvdXR1YmUuY29tL3dhdGNoP3Y9NGhKSWRHNU1TTWPSAQA?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뉴스룸 모아보기] '확산 막아라!'…후베이성 방문 외국인 입국금지 조치 / JTBC News - JTBC News"
Post a Comment